대전대 LINC3.0사업단 DC한방바이오ICC, 제15차 한의약산업화협의회
상태바
대전대 LINC3.0사업단 DC한방바이오ICC, 제15차 한의약산업화협의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0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LINC3.0사업단(단장 이영환)는 지난달 30일 데이터사이언스의 한방바이오 산업 적용 및 디지털 전환 성과 창출을 위한 제15차 한의약산업화협의회를 대학 산학협력관 102호에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대전대 LINC3.0사업단 DC한방바이오ICC가 주관한 이번 협의회에는 대전대 부속 대전한방병원 임상시험센터 및 한방 기능성 소재 분야 가족회사 관계자, 대전대 관련학과 학부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회원소개를 시작으로 협의회 운영, LINC3.0사업 및 ICC 소개가 있었고, ㈜에스에스엠아이 박해정 대표의 특강이 이어졌다.

박해정 대표는 ‘중소기업에서의 디지털 마케팅 활용 사례’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데이터의 중요성(Big &Small), △연구개발·영업 마케팅에서의 데이터 활용 방법, △개발 과정에서 데이터 활용 사례 - 화장품(측정의 중요성/성공사례), △Text 분석을 통한 영업 마케팅 성공사례, △Power BI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및 자동화 사례, △마케팅 자동화 Tool을 활용한 고객 행동 분석을 통한 매출 증가방법 및 사례 등 기업 임직원들이 사업계획 방향 설정, 신제품기획·개발 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인 내용을 발표했다.

또 임상시험센터 박미소 박사가 난치성 질환과 파킨슨병 연구에 대해 발표했으며, 한방바이오 기업과 협업 가능한 대전대 식품바이오연구소(소장 윤일노)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

이영환 단장은 “우리 대학의 강점인 한방바이오 분야의 디지털 융합을 통해 새로운 신산업 분야 기업들과 공동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 기술자문단을 구성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