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기자협회,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훈훈’
상태바
천안시기자협회,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훈훈’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03 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째 나눔 실천…청룡동 어려운 이웃 2가구에 1,000여장 직접 전달

천안시기자협회(회장 최형순, 이하 천기협)는 올해로 3년째 취약계층의 겨울나기 위한 따뜻한 사랑나눔을 실천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천기협은 12월 2일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회비로 사랑의 연탄을 구입해 천안시 삼룡동과 청수동 난방 취약계층 2가구에 각각 500장씩 총 1,000여장을 전달했다.

회원들은 이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차상위 장애인 가구와 저소득 어르신 부부 가구를 직접 찾아 따뜻한 온기를 불어 넣어줄 연탄을 직접 배달하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겼다.

최형순 천기협 회장은 “최근 난방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십시일반 나눔을 실천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연탄을 기부받은 A어르신은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걱정하고 있었는데 천안시기자협회에서 도움을 주셔서 올겨울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면서 고마움을 전했다.

박의용 청룡동장은 “천안시기자협회에서 의미있는 일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줄 몰랐다. 너무 감동적이다.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 따뜻한 사랑 나눔은 추운겨울 취약계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천기협은 지난 11월 28일 천안시 동남구 북면에 위치한 중증장애인거주시설 구산원(원장 권정곤)을 찾아 5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꾸준한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천안기자협회는 △충청뉴스(최형순·박동혁) △충남 신문(정덕진) △로컬투데이(주영욱) △뉴스밴드(이준희) △농수축산신문(박나라) △뉴스세상(이지웅) △백제NEWS(이원구) △브릿지경제(김창영) △C뉴스041(조성연) △CMBNEWS(나경화) △충청매일(한만태) △충청의오늘(하지윤) △한국네트워크뉴스(이선희) 등 13개 언론사 14명이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