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취학전아동실명예방 홍보용 상담사례집 동영상 제작 배포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취학전아동실명예방 홍보용 상담사례집 동영상 제작 배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이 눈건강 이렇게 살피세요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상담사례집
상담사례집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이삼식)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취학전 아동 눈건강을 위한 ‘상담사례로 알아보는 영유아 눈건강 100문 100답’ 사례집과 ‘눈건강 생활수칙’ 동영상 2종(유아용, 부모용)을 제작, 배포한다고 밝혔다.

인구보건복지협회는 보건복지부와 함께 2020년부터 영유아 눈건강 증진과 보호자의 인식개선을 위한 「취학 전 아동 눈건강 상담실」을 운영하며 영유아 눈건강 증진 홍보를 실시하였으며 그간의 상담사례를 모은 사례집과 영유아 눈건강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였다.

상담사례로 알아보는 영유아 눈건강 100문 100답’에는 소아안과 전문의 5명이 참여 2020~2021년간 상담사례 1,255건 중 주요사례 100건을

유아용 홍보영상
유아용 홍보영상

-영유아검진, 안과검사, 시력관련 사항과 증상

-눈비빔, 눈곱, 눈깜빡임

-굴절이상(근시, 원시, 난시, 굴절부등) 관련 증상

-눈꺼풀질환, 전안부질환, 망막시신경질환, 기타질환

-사시, 약시, 기타 안구운동질환의 5개 분야로 분류, 수록하였다.

-눈건강 생활수칙 동영상은 유아용, 부모용 2종이 제작되었으며

-유아용 영상은 ‘즐겁게 따라해요, 눈누체조’를 내용으로 눈건강

-생활수칙을 아이들이 노래하고 율동하며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제작되었으며,

부모용 영상은 ‘생활속에서 지켜나가는 우리 아이 눈건강!’을내용으로 영유아 눈건강 조기 검진의 필요성과 중요 정보를안내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부모용 홍보영상
부모용 홍보영상

특히, 동영상에는 한국어를 비롯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필리핀어 자막을 삽입해 다문화 가정에서도 쉽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사례집은 국공립 어린이집, 대학병원 안과·소아안과, 한국실명예방재단, 보건소, 육아종합지원센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건강가족지원센터 등 6,327개소에 배부되었으며,홍보 동영상은 인구보건복지협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 인구보건복지협회 유튜브채널(https://youtube.com/인구보건복지협회)

인구보건복지협회 이삼식 회장은 “이번 홍보 콘텐츠를 통해 영유아 눈건강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여 취학전 아동 눈건강 조기검진의 중요성 및 필요성에 대한 인식개선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