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 겨울방학행사
상태바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 겨울방학행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14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한 돈, 궁금한 돈 주제, 돈에 들어 있는 비밀을 함께 찾아보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
1월20일까지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백 만들기 및 화폐 역사 교육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 화폐박물관(대전시 유성구 소재)이 겨울방학을 맞아 우리 돈에 숨어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배워보는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조폐공사는 1월 20일까지 겨울방학행사 『소중한 돈, 궁금한 돈』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백 만들기」, 화폐박물관 학예사가 들려주는 「알쓸돈잡 – 알아두면 쓸모 있는 돈 잡학사전」이 진행되며, 아울러 전문 해설사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화폐 이야기」, 전시실을 돌아다니면서 스스로 체험학습지를 풀며 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나가는 「화폐의 세계로 Go~ Go~」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화폐박물관 황윤지 차장은 “우리의 일상 속에서 없어서는 안 될 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궁금증을 풀어보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 이라며 “겨울방학 아이와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화폐의 역사, 화폐에 적용된 위조방지요소, 화폐에 숨겨진 재미있는 이야기 등 흥미로운 사실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라고 말했다

참여 방법은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홈페이지(museum.komsco.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