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평생교육원‘성폭력 시설 상담원 교육’수강생 모집
상태바
건양사이버대 평생교육원‘성폭력 시설 상담원 교육’수강생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상담심리학과 김은미 교수 강의 사진
상담심리학과 김은미 교수 강의 사진

건양사이버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원장 이수현)은 성폭력 관련 시설에서 종사하는 상담원을 대상으로 ‘2023년 성폭력 관련 시설 상담원 교육과정’ 교육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교육원은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의2제3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의3제2항에 따라 대전 서구청으로부터 지난 2018년 상담원 교육훈련시설로 신고를 마쳤다. 해당과정은 성폭력 관련 시설에서 종사하는 상담원들이 성폭력 피해자들의 정신적 고통을 분담하여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폭력으로부터 생명과 인권을 보장하기 위한 전문상담가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교육목적으로 삼고 있다.

교육은 1월 28일부터 시작돼 5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15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성평등 ․ 성인지 감수성을 시작으로 한국 사회의 양성평등의 가치를 이해하고, 직장 내 성폭력, 디지털 성폭력에 대한 이해와 피해 유형 사례를 찾아보고, 대처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등 총 105시간에 걸쳐 집합교육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문화권에 따른 성폭력 양상과 제도적 차원에서의 대처방법 이해’” 라는 주제로 특강이 예정돼 있어 포괄적이고 현실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을 90% 이상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여성가족부 인정 수료증이 발급된다.

해당 교육과정을 책임지고 있는 김은미 상담심리학과 교수는 “이번 교육과정에는 해당 분야에 권위 있는 강사진으로 구성해 전문성이 보장된 이론강의와 실제상황과 유사한 역할극을 통한 상담 실습을 제공하고, 고등법원 법정 참관 기회 제공, 1:1 맞춤형 실습 지도 등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가장 일선에서 노력해주시는 성폭력 관련 시설 종사자들의 필요 역량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건양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edu.kycu.ac.kr)를 통해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홈페이지 메뉴 이용안내 및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상담은 전화(042-722-0017, 003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