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마을만들기 창안학교 개강식
상태바
서산시, 마을만들기 창안학교 개강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2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산시민센터에서 열린 마을만들기 창안학교 개강식 모습
서산시민센터에서 열린 마을만들기 창안학교 개강식 모습

충남 서산시는 지난 26일 오후 2시 30분 서산시민센터에서 8개 마을 주민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만들기 창안학교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마을만들기 창안학교는 주민 주도로 소규모 사업을 진행해 마을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안학교 참가 마을은 대산읍 화곡3리, 인지면 애정1리, 부석면 봉락1리, 팔봉면 금학2리, 운산면 와우2리․가좌1리․거성3리, 고북면 남정3리이다.

참가자들은 참여와 합의를 바탕으로 마을공동체가 안고 있는 과제를 발굴하며, 이를 토대로 구체적인 사업계획서를 작성한다.

1회차는 마을만들기의 이해 및 사례 소개를 시작으로 2회차와 3회차는 8개 마을로 직접 찾아가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지원 및 컨설팅 과정으로 이뤄진다.

본 과정을 수료한 마을을 대상으로 실제 사업을 추진하는 ‘같이 해봄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어 8월경에 ‘마을만들기 창안대회’를 개최하고 사업 성과발표를 통해 우수 마을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창안학교 교육을 통해 마을 자체 사업 계획 수립 및 실천으로 마을의 역량강화 및 단계적인 사업을 추진하는 기초를 마련하는 등 마을 내 사업이 주민 주도형으로 이루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