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기본형 공익직불금 기한 내 신청하세요
상태바
홍성군, 기본형 공익직불금 기한 내 신청하세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2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홍성군은 농가 소득 안정 및 농업·농촌 공익기능을 증진을 위하여 지원하는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비대면 간편 신청의 경우는 오는 2월 1일(수)부터 2월 28일까지 한 달간 신청받으며 지난해 등록정보와 올해 등록정보에 변동이 없고 자격요건 사전 검증 결과 적격한 농업인으로 이들에게는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방문 신청의 경우는 3월 2일부터 4월 28일까지 두 달간 신청받으며, 비대면 미신청 농업인, 등록정보 변경 있는 농업인, 신규신청자, 관외 경작자, 농업법인 등으로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방문해 직접 신청하여야 한다.

올해는 직불금 지급농지 요건 완화로 지난 2017~2019년까지 3년 중 1회 이상 쌀·밭·조건 불리 직불금을 받지 않은 농지라 할지라도 직불금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하고 신청하여야 한다.

신청한 시점부터 지급 대상 확정일까지 신청인의 농업경영체 등록정보를 유지해야 직불금을 받을 수 있으며, 기본 직불 신청에 따른 농지 형상·기능 유지, 의무교육 이수, 영농폐기물 관리, 마을공동체 활동 참여, 영농일지 작성·보관 등 17가지 준수사항도 있으니 준수사항 미이행으로 인한 직불금이 감액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한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기본형 공익직불금 제도는 농가의 소득 보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라며 “기본형 직불금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매년 신청하여야 하는 만큼 기한을 놓치지 말고 신청해달라”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정책과 농산팀이나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