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대전시장 “대전세종연구원, 지역대학과 협력 할 것 ”
상태바
이장우 대전시장 “대전세종연구원, 지역대학과 협력 할 것 ”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01 0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31일 이장우 대전시장 대전세종연구원 연두순방 진행

이장우 대전시장은 1월 31일 연두순방차원에서 대전시 산하 공기업인 대전세종연구원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이장우 시장은 지역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연구성과물을 내 줄 것을 주문했다.

모두 발언에서 이장우 시장은 “연구직원분들이 38분인데 50건의 연구를 수행할 때 과제물이 나오는 것은 한계가 있다”며 “지역에는 우수한 대학교수들이 많다. 대전세종연구원이 직접 연구에 들어가지 말고 컨트롤 역할을 하고 대학이 대전세종연구원에 납품할 수 있도록 구상해 볼 것”을 주문했다.

또한 지역 대학들의 교수 박사를 활용한 인력풀을 만들어서 대전시 그랜드 플랜을 대전세종연구원이 만들어 나갈 것도 밝혔다.

이장우 시장은 “카이스트 한남대 한밭대 건양대 배재대 한남대 목원대 대전대 등 지역 대학들이 힘을 모아 우리가 해야 할 연구과제물들을 지역대학이 연구원의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인력풀을 구상해 대전시 그랜드 플랜을 구상하고 지역대학도 연구에 참여 시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최근들어 교육부가 수행하는 대학지원 사업들이 지자체로 넘어오고 있다”면서 “그런 만큼 지역대학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대학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부연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대전세종연구원이 지역대학과 전체 mou 인력풀을 구성해 교통정책이든 반도체산업이든 시스템을 구축하고 예산지원은 시가 지원하는 방향으로 나갈 것”이라고 주문했다.

김영진 대전세종연구원장은 이날 주요현안 및 사업 설명에서 ‘일류경제도시 실현 2050 그랜드 플랜’ 중장기 계획 수립으로 도시 발전 실행을 밝혔다.

민선 8기 주요 공약 중인 ▲대전투자청 설립(기업금융 중심 은행 설립) ▲뷰티산업진흥원 설립 ▲대전 MaaS Station 구축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츠 클러스터 육성 정책 연구 강화를 제시했다.

더불어 올해 6월 대덕특구 50주년 및 엑스포 30주년 기념 정책엑스포 개최 추진 계획도 밝혔다.

끝으로 김영진 원장은 ▲우수 연구인력 확충 ▲유휴부지 매입(임대)을 통한 연구원 청사 주차공간 확보 ▲청사 지하 1층‘대전세종연구원 자료관’ 확충 등을 주요현안으로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