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민장례식장, 문화1동 청소년 디딤씨앗통장 후원 협약
상태바
대전 시민장례식장, 문화1동 청소년 디딤씨앗통장 후원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0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중구 문화1동(동장 이상섭)은 대전시민장례식장(대표 김영선)과 관내 청소년의 디딤씨앗통장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문화1동 추천 저소득 청소년 3명은 디딤씨앗통장의 본인 적립금 5만 원을 고등학교 졸업 전까지 지원받게 됐다. 이외에도 타동 9명도 후원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시민요양병원 부설 시민장례식장은 2년 전부터 문화동을 비롯해 유천2동, 산성동 등의 청소년들과 장애인복지시설 장애인들을 위해 1,500여만 원 넘는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우리 지역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앞장서 왔다.

김영선 대표는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들이 금전적인 걱정 없이 공부에 전념해 자신의 꿈을 펼쳐나가는 데 작은 힘이 되고 싶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더 많은 학생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섭 동장은 “대표님의 따뜻한 기부로 우리 동 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도전하는 멋진 청년으로 자랄 수 있을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디딤씨앗통장 사업은 보호대상아동이 사회에 진출할 때 필요한 초기비용 마련을 위해 정부에서 운영하는 아동자산형성 지원사업이다. 기초생활보장수급가정 등 아동이 직접 적립 또는 후원 등을 통해 일정 금액 적립 시, 정부가 월 10만원 내에서 적립 금액의 2배로 매칭해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