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원, (가칭)지족터널 도로개설 촉구
상태바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원, (가칭)지족터널 도로개설 촉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0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지족터널 도로개설 촉구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원

대전시의회 조원휘(더불어민주당, 유성구 제3선거구) 의원은 2일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가칭)지족터널 도로개설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사업의 추진을 촉구했다.

노은3지구는 신도시 개발에 따라 주민의 안전이나 복지 및 편의시설이 전무 한 상태로, 소방서와 경찰서가 노은1지구에 위치하고 있어 비상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는 점과 출·퇴근 시간때마다의 극심한 교통정체를 겪고 있다는 민원이 빗발치면서, 지역 주민들은 노은3지구와 노은1지구를 잇는 지족터널 도로개설을 요구해 왔다.

이처럼 지족터널 도로개설은 오랫동안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지만 그동안 대전시는 단지 경제성만의 이유로 난색을 표해왔던 사업이기도 하다.

조원휘 의원은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도로개설사업은 단지 경제성만으로 판단할 문제가 아니며, 일상의 편의성을 높이는 지역문제에 대해서는 더욱더 적극적인 해소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또한 “주변지역에는 유성시장 재정비촉진지구 및 죽동2 공공주택지구 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많은 교통량의 증가가 예상되고, 외삼~유성복합터미널 BRT 연결도로 건설에 따른 승용차로의 축소는 교통정체의 주 요인이 될 것이다”며,

“지족터널 도로개설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지역경제 파급효과와 비상상황에 대비한 골든타임 확보, 주민민원 해소 및 교통량 분산을 통한 교통체증 해결 등 다양한 유·무형의 이점을 고려한 정책적 판단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