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원, 파크골프장 확충 촉구
상태바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원, 파크골프장 확충 촉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0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대전을 파크골프 허브도시로 조성해야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원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원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조원휘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3)은 2일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파크골프장 확충에 대하여 시정질문을 했다.

이 날, 조 의원은 파크골프 인구가 증가하면서 몇 년 사이 전국에 파크골프장이 300여 개가 조성되었지만, 대전시는 자치구별로 동구를 제외한 서구, 유성구, 중구, 대덕구에 각 1개씩 총 4개 구장만 조성되어 있어 전국 7대 광역자치단체 중 최하위 수준임을 강조하면서 자치구별 파크골프장 신설은 물론 대전시 생활체육 활성화 정책에 대하여 집중 질문했다.

또한 전국규모의 대회를 개최하려면, 9홀 코스 기준으로 8,250㎡ 이상의 면적의 구장이 도보 5분 이내에 총 36홀 이상이 조성되어야 함은 물론 주차장, 클럽하우스, 남녀화장실, 음수대, 휴게시설 등의 편의시설도 함께 조성되어야 하지만, 대전시에는 공인 구장이 하나도 없어 전국규모의 대회 유치가 불가능하다고 꼬집었다.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조성되는 파크골프의 특성을 살려 자치구별로 공원이나 하천부지 등에 파크골프장을 조성해 대전시민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력을 보여달라고 주문하였고, 특히 2025년에 사용연한이 도래하는 유성구 금고동 제1위생매립장 일원에 전국 최대 규모의 공인 파크골프장을 조성하여 대전을 파크골프 허브도시로 만들어 줄 것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