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건설행정 역점 과제 시군과 힘 모은다
상태바
충남도, 건설행정 역점 과제 시군과 힘 모은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2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건설행정 토론회’ 개최…주요 추진계획·시군 현안 공유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도는 2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시군 건설행정 담당 공무원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건설행정 토론회’를 개최했다.

충남도는 2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시군 건설행정 담당 공무원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건설행정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건설, 도시, 건축, 교통, 도로, 지적 등 건설행정 업무 전반에 걸친 도의 역점 과제 및 시책 55건을 공유하고 도·시군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도는 이날 토론회에서 올해 주요 업무 추진계획으로 △도내 전 지역이 고르게 잘 사는 지역 발전 기반 구축 △수요 대응 맞춤형 지원으로 안심 주거복지 확대 △편리하고 부담 없는 안전한 대중교통 혁신 △지속 발전 가능한 충남 건설을 위한 사회간접자본(SOC) 확충 △4차산업 기술을 통한 도민 만족 최고의 토지 행정 구현 등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및 공정·상생 건설문화 조성 노력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비전 달성을 위한 정부 예산 확보 공동 대응 △예산의 신속 집행 목표 달성 등 각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도 구했다.

이어 시군이 제출한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NFC) 진입도로 개설 공사 △계룡역 환승센터 조성 △당진~광명 민자고속도로 등 19건의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홍순광 도 건설교통국장은 “도의 주요 역점 과제를 신속·강력히 추진하기 위해서는 시군과의 협력이 필수”라며 “앞으로도 시군과 지역 현안을 공유하는 등 소통을 강화하고 함께 정부 예산을 확보하는 데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