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교육청 직원 대상 ‘장애인식 개선 교육’ 운영
상태바
충남교육청, 교육청 직원 대상 ‘장애인식 개선 교육’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0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다리 세진이를 통해 본 ‘한 사람’의 힘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3월 월례회의(김지철 교육감)
3월 월례회의(김지철 교육감)

“비난하거나 채찍질하거나 찌르는 말을 하지 않고 무조건 믿어주고 기다려 주는 누군가가 있다면 세상은 한결 아름답고 멋지게 변할 것을 믿습니다. 지금 우리가 서 있는 이 자리에서의 우리도 누군가에게 그 ‘한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2일(목) 장애인식 개선 교육 중 양정숙 강사 발언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일(목) 장애공감 문화 확산을 위하여 교육청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운영했다.

이날 교육은 3월 월례회의와 겸해서 운영됐으며, 장애인 수영선수 ‘로봇다리 세진이’의 엄마이면서 장애인식개선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양정숙 강사로부터 ‘한사람이면 됩니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자울형 공립학교 종합보고회
자울형 공립학교 종합보고회

특강에서는 세진이의 성장사례를 통해 나를 믿어주고 공감하는 한 사람의 힘에 대해 강조했으며, 꿈을 위해 긍정적인 마음으로 달려가는 것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로봇다리 세진이의 사연을 접하면서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는 감동적인 시간이 됐다.”며, “우리 교육청에서도 천안, 아산지역 장애학생들이 수영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을 쌓아왔고, 올해 17회 전국 장애학생 체육대회에 처음으로 선수단을 꾸려 출전하는 기회를 맞이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충남에서도 세진 군을 보며 많은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에서는 장애학생의 방과후 프로그램과 체육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 등을 확대 운영하며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들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사회적 기반을 다져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