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고객경험 향상팀’ 발대식 개최
상태바
충남대병원 ‘고객경험 향상팀’ 발대식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0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의료혁신실(실장 조영준 / 안과)은 3월 7일(화) 오후 2시, 암센터 2층 의행홀에서 2023년 고객경험 향상팀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객경험 향상팀은 환자 중심 문화를 조성하여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의 병원에 대한 만족감을 높이는 것이 목표이다. 간호파트와 진료지원파트로 나눠 각 부서의 팀장과 선임급 직원 중 10명 내외를 선발하여 총 20명으로 팀을 구성했다.

주요 추진방향으로 ▲환자 접점구역 모니터링을 통해 환자들의 불편 요소를 확인하는 M.O.T(Moment of Truth) 라운딩 ▲고객경험 중심의 의료문화 형성을 위한 캠페인 ▲워크숍을 통한 환자중심 문화 조성을 위한 내용 공유가 있다.

고객경험 향상팀은 직원들이 환자의 입장에서 병원을 살펴보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확인하는 M.O.T 라운딩을 수행한다. 또한, 연 3회 워크숍을 열어 팀원들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최승원 원장직무대행은 “고객경험 향상팀의 활동을 통해 환자의 입장에서 병원이 노력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깊이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늘 환자 곁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서는 충남대학교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