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치유원, 숲태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국립산림치유원, 숲태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09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 단계별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 제공’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산림치유원을 찾은 임신 부부들이 음이온 치유정원에서 숲태교 프로그램(임신부부 산전체조)에 참여하고 있다.
국립산림치유원을 찾은 임신 부부들이 음이온 치유정원에서 숲태교 프로그램(임신부부 산전체조)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 국립산림치유원은 숲태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숲태교는 숲의 경관과 자연소리 등 산림의 환경요소를 활용하여 산모와 태아가 서로 교감하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신 희망부부, 임신부부, 출산부부 등 참가자의 가족 유형에 따라 당일 또는 숙박(1박 2일)형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주요 활동으로 임신부 숲속 요가, 숲길 걷기, 임신부 탄력밴드 운동, 내 손안의 숲(쪽쪽이 클립 만들기) 등이 있다.

참가신청은 숲e랑(sooperang.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2팀(054-636-3568)으로 문의하면 된다. 회차별 선착순 모집(20명)으로 운영된다.

산림복지연구개발센터가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숲태교는 임신부의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주고 임신부와 태아 간의 애착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권영록 산림치유원장은 “숲태교 프로그램을 통해 난임부부의 정서안정, 출산 산모와 가족의 면역증진 등 산림치유로 건강한 태교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