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글로벌 무대의 꿈 쑥쑥 키워요’
상태바
충남도립대, ‘글로벌 무대의 꿈 쑥쑥 키워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1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복수학위 대학 및 해외 취업 사례 등 소개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글로벌 무대의 꿈 쑥쑥 키워요’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는 14일 대학 해오름관에서 2023년 글로벌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국제교류센터 관계자 및 재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화외국어 프로그램 운영 과정 안내, 캐나다 대학소개 및 커리큘럼 소개, 해외 취업 사례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브랜드옥스폰 관계자가 재학생들의 외국어 회화 실력을 높일 수 있는 전화영어 활용 방법에 대한 안내했다.전화영어는 사전 레벨테스트를 거쳐 일반회화, 주제토론, 영어뉴스 등 희망에 따라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이어 춤남도립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캐나다 스프롯쇼 랭귀지 컬리지(Sprott Shaw Language College) 대학 관계자 등이 직접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앤디 이사는 이 자리에서 캐나다 현지 대학을 설명한 뒤 커리큠럼 및 영어 관련 프로그램 특징을 설명했다.특히 복수학위 및 인턴십 등에 대한 소개와 해외 취업사례 등에 대해서도 설명하며 재학생들의 글로벌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김용찬 총장은 “다양한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무대의 기회를 넓힐 것”이라며 “국제적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통해 취업 영역을 확대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11년부터 '싱가포르 Dimensions International College'와 '캐나다 센테니얼 칼리지' 등에서 재학생 254명이 어학연수를 마쳤다.

복수학위제는 2013년부터 '캐나다 Sprott shaw College'에서 진행했으며, 총 54명의 학생이 참여, 22명이 현지 취업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