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공공부문, 제6기 CNUH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충남대병원 공공부문, 제6기 CNUH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부문(공공부원장 나기량 / 신장내과)이 시민 소통 채널을 다양화하고 공공보건 의료에 대한 소식을 빠르고 생생하게 알리기 위해 ‘제6기 CNUH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3월 20일부터 31일까지이며, 지원 자격은 공공보건 의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많고 글쓰기와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대전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개인 SNS 계정 운영이 가능하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60명이며 최종 합격자는 4월 7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활동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충남대학교병원 홈페이지(https://www.cnuh.co.kr) 공지 사항에 등록된 지원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9개월간 ▲공공부문의 건강 캠페인, 심포지엄, 주간행사 시 다양한 현장 소식 취재 ▲각 센터의 역할과 이용방법 등을 찾아 자신의 SNS 계정에 게시 ▲충남대학교병원의 공공부문 활동에 대한 모니터링 등을 하게 된다.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개별 활동 시간에 따라 1365 자원봉사 시간이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의 경우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발대식 및 간담회 진행, 학습 멘토 문화생활지원 등을 통해 서포터즈의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나기량 공공부원장은 “그동안 CNUH 서포터즈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충남대학교병원이 제공하는 공공보건 의료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CNUH 서포터즈가 우리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건강 정보를 공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