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부동산학과, ‘예산군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리빙랩&거버넌스’ 7차 정례회의
상태바
공주대 부동산학과, ‘예산군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리빙랩&거버넌스’ 7차 정례회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부동산학과(학과장 김재환)와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는 예산군 해봄센터에서 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리빙랩&거버넌스 주민참여단 7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주민참여단과 지자체, 컨소시엄, 공주대 연구진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산학이 참여와 소통을 통해 협력하고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는 먼저 공주대학교 심희철 교수가 ‘스마트시티에 활용되는 인공지능 기술’이라는 특강을 통해 활용되고 있는 AI 기술을 분석하고 인간중심의 인공지능 기술의 필요성을 제언했으며, 공주대학교 김재환 교수는 ‘스마트시티 리빙랩과 거버넌스’라는 특강으로 사례분석을 통한 리빙랩 성공 전략을 제안했다.

이어 주민참여단의 소통 수단인 밴드 활성화에 대한 의견수렴을 시작으로 구축시설 현황 보고 및 기능설명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민관산학 협력 간담회를 진행하여 사업의 필요성과 진행 방향 등에 대한 자유로운 토의가 이어졌다.

주민참여단 이덕영 단원은 “민관산학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 추진에 대한 인식을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어 기대가 크다”며 “주민주도의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군민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심희철 공주대 교수는 “이런 자리는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주민주도 방향의 좋은 사례를 만드느데 유익한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고, 김재환 공주대 교수는 “민관산학이 동등한 위치에서 아이디어를 모으면 좋은 방안이 나올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립공주대 부동산학과는 ICT 국토공간 변화에 맞춰 정부 스마트시티 정책과제를 다수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충남과 세종 거점의 스마트시티 조성과 부동산 신성장분야인 프롭테크 산업발전을 위해 학과의 교육과정을 새롭게 개편했다.

이를 통해 학부와 석·박사과정 학생들에게 최첨단 부동산·도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명실상부한 전국 국립대 온리원 공주대 부동산학과는 스마트시티와 프롭테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