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한 부모 되기 부모교육 과정’ 운영
상태바
대전시육아종합지원센터, ‘행복한 부모 되기 부모교육 과정’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3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부모가 되는 8가지 특별한 교육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소속 대전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대전 지역 내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2023년 행복한 부모 되기 부모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 소속 대전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민경)가 대전 지역 내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2023년 행복한 부모 되기 부모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행복한 부모 되기 부모교육 과정’은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공통으로 진행하는 부모교육사업이다. 부모 대상 교육과 부모·자녀 체험활동으로 구분된다.

△아이와 함께 성장하기 △아이 마음 헤아리기 △내 마음 토닥이기 등 총 8개의 주제로 입문, 기본, 심화 단계로 편성, 부모 성장에 맞춰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평일과 주말, 대면‧비대면으로 진행된다.

‘2022년 행복한 부모 되기 부모교육 과정’은 총 226회 2369명의 부모와 영유아들이 참여했다. 만족도 조사 결과 97%가 만족한다고 응답한 가운데 참가자로부터 “육아 고민 해소뿐 아니라 아이와의 놀이 방법과 아이의 발달을 이해하게 돼 육아에 많은 도움이 됐다”는 호평도 받았다.

이민경 센터장은 “행복한 부모 되기 부모교육 과정은 지난해에도 많은 참가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며 “해당 교육을 통해 대전 지역 내 건강한 양육문화를 조성하고, 육아의 고민을 가진 부모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복한 부모 되기 부모교육 과정’은 영유아를 둔 양육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대전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daejeon.childcare.go.kr) 또는 대전어린이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djscc.kr) 공지사항을 통해 매월 교육 일정 확인이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대전어린이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부모교육’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분소인 둔산점(☎042-483-9020), 판암점(☎042-286-9020)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육아종합지원센터(daejeon.childcare.go.kr)는 지역사회 내 육아 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이다. 어린이집 지원, 관리 및 가정양육 보호자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위해 ▲일시보육 ▲장남감 도서 대여 ▲놀이공간 제공 등 원스톱(One-stop) 육아지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1997년에 설립됐다. 2021년부터 대전시사회서비스원에서 위수탁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