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대전혁신센터, ‘소셜벤처 테스트베드’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대전시·대전혁신센터, ‘소셜벤처 테스트베드’ 참여기업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8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기업 선정… 실증비용 최대 3000만원 지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대희,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내달 7일까지 ‘2023 소셜벤처 테스트베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전형 기술기반 소셜벤처 발굴·육성 및 기업의 비즈니스 확대 지원을 위해 마련된 이번 ‘소셜벤처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은 7개 기업을 선정, 단독 과제뿐만 아니라 소셜벤처 간 협업과제로 테스트베드를 공동 추진할 수 있도록 실증비용(최대 3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3 소셜벤처 테스트베드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2023 소셜벤처 테스트베드 참여기업 모집 포스터

또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 지역 혁신기관 연계 모색을 통한 실증기회를 제공해 실질적인 소셜벤처 성장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혁신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난 2년간 소셜벤처 20개 기업의 테스트베드를 지원하고 지자체 및 17개 혁신기관과 연계를 추진하는 등 실증기관을 연계하는데 어려움을 호소했던 소셜벤처를 적극 지원한 바 있다.

2021년에 선정된 소셜벤처 기업 ㈜라젠 박영선 대표는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대전시 선별진료소를 연계해준 덕분에 청각장애인의 코로나 19 진료 소외 문제 해결을 위한 쌍방향 수어통역 솔루션 수어데이터를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여기업 모집 공고 및 접수 방법 등 세부 내용은 대전혁신센터 홈페이지(www.dci.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대전혁신센터(042-385-0764)로 하면 된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소셜벤처가 지자체와 대·중·소 민간 기업 등과의 연계로 지역사회 문제를 기술로 해결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면서 “대전혁신센터가 과학창업 중심도시의 허브 역할을 통해 대전지역 소셜벤처 및 과학창업 기업의 생존률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성구청은 올해 ‘테스트베드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구청사 및 소속·산하기관, 공공시설 등 공공인프라를 실증장소로 활용가능한 테스트베드 지속 지원을 약속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