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4대 전략산업 우수기업 현장탐방 호응 속 추진
상태바
대전시, 4대 전략산업 우수기업 현장탐방 호응 속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청년들 인기 탐방지로 ㈜바이오니아 찾아... 30일에는 ㈜SK온 탐방 예정

대전시는 청년이 지역에서 취업에 대한 희망을 찾고, 기업의 지역 청년인재 발굴을 지원하는‘청년 희망이음 기업탐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7명의 지역 청년들이 29일 대전시 4대 전략 산업(나노반도체 ‧ 바이오헬스 ‧ 국방 ‧ 우주항공 분야) 중 하나인 바이오헬스산업을 대표하는 ㈜바이오니아를 찾았다.

㈜바이오니아는 1992년 DNA 올리고(oligonucleotide) 화학합성 서비스와 내열성 DNA 중합효소 등 PCR에 사용되는 시약들을 국내 최초로 공급하며 첫발을 내디딘 ‘바이오 벤처 1호’ 기업이다.

신약 연구개발로도 사업을 확장하며, 600여 명의 고용 및 3년 연속(‘22년 기준) 2천억 대의 매출을 창출하는 등 대전 바이오산업의 큰 기둥이자 버팀목이다.

청년들의 방문을 받은 ㈜바이오니아 인사팀 변태진 상무는 회사소개와 함께 ㈜바이오니아의 임직원에 대한 복지제도인 유연한 출퇴근제, 가족 돌봄, 육아휴직, 자녀학자금‧각종 교육훈련비‧사내동호회 활동 지원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어 인사팀 실무자의 채용에 관한 안내와 질문 ‧ 답변 시간도 진행되었다.

이날 탐방에는 대전테크노파크 정흥채 바이오융합센터장도 동행해 대전시 바이오산업 육성전략, 산업 동향 및 대전지역 바이오기업을 소개하기도 했다.

바이오니나 방문을 마친 탐방단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거점지인 신동‧둔곡 지구로 이동해 기초과학의 획기적인 진흥을 통한 신성장 동력 창출 및 세계 일류국가를 창조하기 위해 조성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를 둘러보았다.

이석봉 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좋은 기업과 청년이 서로의 요구사항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면서, “좋은 기업은 청년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은 기업이 요구하는 사항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30일 35명의 청년이 대전의 우수기업 ㈜SK온을 방문하며 청년 희망이음 기업탐방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개선 및 청년 인재 연계를 위한 기업탐방은 대전일자리지원센터에서 주관하고 있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인터넷(https://linktr.ee/hope_link)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일자리지원센터(☎042-719-8324)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