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탄소중립, 다함께 실천해요”
상태바
계룡시의회, “탄소중립, 다함께 실천해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4.2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66회 임시회, 제1회 추경예산안 등 16개 안건 심의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4월 24일부터 5월 4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166회 계룡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4월 24일부터 5월 4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166회 계룡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 주요일정으로는 25일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 ▴계룡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의원발의안 1건과 ▴법령 개정 등에 따른 계룡시 조례 일괄개정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계룡시장이 제출한 14건의 안건에 대한 의안심사와 27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5일간에 걸쳐 ▴20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에 대한 심도있는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개회 첫 날인 제1차 본회의에서 김미정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난 4월 7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 ‘우리동네 벚꽃나들이 축제’가 준비 부족으로 인해 시민들의 실망이 가득한 축제가 되었으며, 시민 참여 및 관광객이 없어 경제적 효과없이 예산만 낭비된 것은 아닌지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다”며 “다음에는 시민 의견을 반영한 시민 중심 프로그램 마련과 계룡만의 특색있는 관광자원 및 각종 문화체육 행사와 연계하여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며 발언을 마쳤다.

김범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건조한 날씨로 인해 빈번한 산불 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와 시민을 보호할 수 있는 재난대응시스템을 다시 한번 철저히 점검해주시길 바라며, 이번 회기에 상정된 조례안 및 예산안에 대해 계룡의 발전과 시민 복지 증진에 부합되도록 동료 의원님들의 면밀하고 심도있는 심의를 부탁드린다”는 마무리 인사로 제1차 본회의를 마쳤다.

또한, 이 날 제1차 본회의 종료 후 계룡시의회 의원 및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개최하였으며, 시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며 당일 일정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