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상태바
공주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1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치안협의회 확대 구성 논의 및 의로운 시민 표창패 수여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공주 지역치안협의회
공주 지역치안협의회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16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법질서 확립 및 시민의 생활안전 향상을 위한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최원철 시장과 윤구병 시의회 의장, 이상근 공주경찰서장, 류동훈 공주교육지원청장, 강종범 공주소방서장 등 주요 기관‧단체장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능형 CCTV 시스템 설치 확대 ▲신관동 구터미널 인근 순찰 강화 ▲기관단체와 연계한 학교 밖 합동생활지도 실시 등 12월 정기회의 안건 및 제안사항에 대한 추진현황을 보고했다.

이어 지역 치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지역치안협의회 위원 추가 위촉 및 전화금융사기 예방 ‘금융범죄예방관’ 운영 방안 검토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공주 지역치안협의회
공주 지역치안협의회

이와 함께 올 상반기 시민 생활안전 유공 시민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지난 2월 공주농협 중동지점 강도검거 및 하나로마트 옥룡점 고객 응급처치에 앞장선 시민 5명이 상반기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기존 의용소방연합회, 여성단체협의회의 단체장 임기 만료에 따라 김성근 공주시 의용소방대연합회장, 김성순 공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 등 신임회장 2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다.

최원철 시장은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치안 유관 기관‧단체 등의 상호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법질서 확립과 시민의 생활안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치안 유관 기관·단체장으로 구성된 지역치안협의회는 공주시 범죄예방과 사회적 약자 보호 등 지역사회 안전 향상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을 협의해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