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읍·면 대상 찾아가는 치매환자 이동 쉼터 운영
상태바
공주시, 읍·면 대상 찾아가는 치매환자 이동 쉼터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1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치매환자 이동쉼터 사진
치매환자 이동쉼터 사진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교통, 거동 불편 등의 문제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읍·면 단위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매환자 이동 쉼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낮 시간 동안 경증 치매환자를 보호해 가족의 부양 부담을 경감하고 치매환자의 치매악화방지를 위한 전문적인 인지자극 프로그램과 돌봄제공 서비스이다.

대상자는 치매진단을 받은 경증 치매환자 중 장기요양서비스 미이용자로 올 상반기에는 이인면 지역에 거주하는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대상자는 원예·공예·작업치료 등 다양한 인지재활·인지자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센터는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교통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이인면 이인복지회관에서 지난 16일부터 2개월간 주 2회(화·목)씩 운영되며 하반기에는 계룡면 양화보건진료소에서 찾아가는 치매환자 이동 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임규희 치매정신과장은 “치매환자의 중증도 악화 방지 및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한 쉼터 프로그램이 읍·면 단위 지역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들을 위한 인지재활·인지자극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치매환자 가족들을 위한 교육 및 힐링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등록 및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경우 치매안심센터(☎041-840-26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