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문화예술경영전공-제이원호텔, 지역 문화예술관광 융합형 인재 양성 협력 강화
상태바
상명대 문화예술경영전공-제이원호텔, 지역 문화예술관광 융합형 인재 양성 협력 강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2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포터즈 발대식 기념촬영
서포터즈 발대식 기념촬영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 예술대학 문화예술경영전공과 제이원호텔은 대학생 서포터즈 발족식을 개최하는 등 지역 문화예술관광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2009년에 설립되어 문화예술기획, 문화예술경영, 문화예술행정 분야 교과과정을 운영해온 상명대학교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청주시 소재 제이원호텔의 주요 공간 및 인프라를 활용하고 콘텐츠 및 홍보 아이디어 제안과 함께 공간기획에 대한 실무교육 및 현장실습을 진행하여 문화예술경영전공의 교육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제이원호텔측은 상명대학교 문화예술경영전공 학생 20여 명을 서포터즈로 위촉하여 현장실습을 위한 공간 및 호텔 숙박 제공과 함께 활동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인턴 채용 등 통해 제안한 아이디어를 산업현장에서 실현하는 실무경험의 기회 제공을 통해 문화예술관광 융합형 인재 확보 및 양성을 위해 상명대학교와 적극적인 교류 협력을 펼치고 있다.

제이원호텔은 유규하 대표는 “상명대학교 문화예술경영전공 재학생들의 문화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아이디어와 신선한 콘텐츠로 제이원호텔이 충청권 최고급 비즈니스호텔로써의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길 바란다.”며 “제이원호텔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이 참여 학생들이 문화예술관광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이원호텔과의 협력을 기획한 상명대 예술대학 문화예술경영전공 김현수 교수는 “문화예술 분야와 관광 분야는 예술과 관광의 특화된 가치에 문화라는 공통분모를 융합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다.” 며 “이번 협력이 상명대 문화예술경영전공 재학생들이 지역 업체 공간을 활용한 실무교육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