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사회서비스원, 공모사업 위한 '컨소시엄 기관 간' 업무협약
상태바
대전시사회서비스원, 공모사업 위한 '컨소시엄 기관 간'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25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중구 → 전국 확산 목표’ 사업 추진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이 ‘사회서비스 공급 주체 다변화 사업’에 참여하는 4개 컨소시엄 기관과 업무협약식을 24일 진행했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이하 복지부)와 중앙사회서비스원(원장 조상미)이 주관하는 ‘사회서비스 공급 주체 다변화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이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컨소시엄(Consortium, 공통의 목적을 위한 협회나 조합) 4개 기관과 24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컨소시엄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 △서정주 한국에자이 이사 △성지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송위진 한국리빙랩네트워크 정책위원장 △송직근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전무이사 △이승영 노후 대표 △최용노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사무처장이 참석해 협약과 함께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돌봄 리빙랩(Living Lab, 주민이 주도적으로 생활 속 문제 해결)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경증 치매 노인 맞춤형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Smart Healthcare Service)’의 시범 사업 지역으로 5개 자치구 중 중구를 선정했다.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많고, 치매 유병률과 독거노인 비율이 높기 때문이다. 이 사업을 통해 노인의 뇌 건강 향상 및 우울감 해소 등 인지능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 왼쪽부터) 이승영 노후 대표, 최용노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사무처장,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 서정주 한국에자이 이사, 송직근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전무이사

5개 기관은 △돌봄 리빙랩 네트워크 구축 △공백 없는 경증 치매 노인 돌봄 환경 조성 △맞춤형 돌봄서비스 모델 구축을 위한 서비스 품질관리 등을 통해 상호발전과 사업 활성화를 위한 중점적인 역할을 할 계획이다.

최용노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사무처장은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자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복지, 보건의료, 스마트케어, 돌봄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를 선도하는 모델을 만들어 전국에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신 대전 중구청장은 “국정과제와 발맞춘 복지부 공모사업에 중구지역을 대상으로 기획한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의 사업이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해당 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중구민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라며 중구청도 함께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송직근 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전무이사는 “공모사업에 참여하는 대표기관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며 컨소시엄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대상자를 위한 사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지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연구자로서 사업의 결과를 연구보고서에 반영해 국책 사업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