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인재육성 위해 1억 원 기탁
상태바
충남도립대 인재육성 위해 1억 원 기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3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대학발전기금 기탁행사…재학생들과 소통 통해 공동체 등 강조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발전재단 기탁
발전재단 기탁

청양군이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1억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충남도립대학교는 31일 충남도립대학교 세미나실에서 김용찬 총장, 김돈곤 청양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양군 대학발전기금 기탁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돈곤 청양군수는 지역인재 육성과 공동체 발전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억 원을 기탁했다.

이어 청양군 출신 재학생들과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미래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를 이어갔다.

충남도립대 발전재단은 청양군의 1억원 기탁으로 지난해 5월 출범 이후 6억 2700만원의 기금을 모금했다.

발전재단 기탁
발전재단 기탁

체계적으로 조성한 기부금(발전기금)은 장학금, 학술·연구지원, 교육·연구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김돈곤 군수는 “이번 장학기금이 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항상 긍정적인 생각 속에서 미래를 개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찬 총장은 “청양군의 귀한 마음은 대학 발전과 재학생들의 꿈을 꽃피우는 데 활용될 것”이라며 “지역인재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대학과 연관성이 높은 잠재적 기부자를 발굴, 모금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