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운영 평가회
상태바
충남교육청,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운영 평가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서 학교지원센터 우수기관 방문…
교원 행정업무 경감 지원방안 모색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추진평가를 하는 참석자들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추진평가를 하는 참석자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5월 31일(수)부터 6월 2일(금)까지 도내 학교지원센터 담당 장학사 및 주무관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학교지원센터 확대 및 고도화를 위한 ‘2023 상반기학교지원센터운영평가회’를 제주도 일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운영 평가(연수, 분임 토의) ▲하반기 학교지원센터 업무추진 방향 협의 및 계획 수립 ▲타 시‧도 학교지원센터 우수기관 방문(제주교육지원청) 등이 이뤄졌다.

‘도내 14개 시군별 학교지원센터 확대 강화’는 18대 김지철 교육감 공약사업으로, 충남교육청은 학교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교원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학교 현장 중심의 밀착 지원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원 인력을 보강하고, 담당 인력의 행정업무 처리 전문성을 확보하며, 교육지원청의 업무 효율화 및 자동화를 위한 디지털 기반 업무처리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충남교육청은 올해 교육부 업무경감 및 효율화 중심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 국정과제인 교원 업무경감과 관련된 다양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심상용 정책기획과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현장 지원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장학사들과 주무관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학교가 학생 중심의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도록 세심한 관찰과 학교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