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여성단체 활동 지원체계 구축 ‘맞손’
상태바
충남도, 여성단체 활동 지원체계 구축 ‘맞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2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2일 도청서 한국여성단체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식·산불 피해 성금 기탁식도 가져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도는 2일 도청 상황실에서 한국여성단체협의회와 ‘여성단체 활동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4월 개최한 제22회 유관순상 시상식에서 양 기관 간 협력 필요성에 대해 서로 공감한 뒤 상호 발전을 위해 발굴한 협약과제로서 추진했다.

김태흠 지사와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 성윤아 충남여성단체협의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1부 협약식, 2부 고향사랑기부금 및 산불 피해 성금 기부식으로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의 사회참여 및 여성단체 활동 활성화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유관순상 위상 강화 및 대국민 인식 확산 △탄소중립 실천 확산 운동 지지·홍보 △여성단체 국제교류 지원 △충남 문화·관광·축제 홍보·참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충남 농·수·축산물 이용 촉진 △재난·재해 시 자원봉사 지원에 협력한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유관순상 대국민 인식 확산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며, 전 지구적 문제인 기후위기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자 도의 탄소중립 정책에 인식을 같이하고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확산 운동’을 함께 펼친다.

또 여성단체의 세계적 활동 역량을 키우기 위해 도가 추진 중인 민간외교 활동에 많은 여성단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국가적 현안인 지역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운동, 지역 농·수·축산물(로컬푸드) 이용 촉진, 지역 문화·관광·축제 참여 및 홍보도 함께한다.

도는 이번 협약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여성단체 활동 국내외 확대, 도정에 대한 홍보 강화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이어서는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의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식과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임직원 명의의 산불 피해 성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훌륭한 여성들이 유관순상을 통해 더 알려지고 존경받을 수 있도록 한국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홍보해 나갈 것”이라면서 유관순상 인식 확산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탄소중립 실천 △대백제전 개최 등 현안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허 회장은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전국 58개 회원단체와 17개 시도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500만 명의 회원을 가진 전국 최대 여성단체로서 충남이 추진하고 있는 지역 발전 계획들을 지역적 한계를 초월해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충남이 여성단체 활동을 앞장서서 지원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