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선수단,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목표 초과달성
상태바
대전시선수단,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목표 초과달성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8개의 메달획득, 단체경기의 눈부신 활약 우승5팀, 준우승 6팀. 비공식순위 11위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핸드볼(남초부) 복수초
핸드볼(남초부) 복수초

대전시선수단은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울산시에서 개최된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33개 종목, 총 1,182명(임원426, 선수756)이 출전해 불굴의 투혼을 발휘하여 금메달 20개, 은메달21, 동메달 27개로 총 68개를 획득해 비공식 순위 11위를 차지하며, 당초 목표(총 58개) 메달을 초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 괄목할만한 성적으로는 단체경기 종목의 눈부신 활약과 우리시 기대종목의 선전이었다. 대전신흥초등학교 야구팀은 2010년 대전소년체전 우승이후 13년만에 전국을 재패했으며, 대전복수초등학교 핸드볼팀은 창단(1986년) 37년만에 소년체전에서 사상 첫 우승의 감격을 누렸다.

유도 시상자 단체사진
유도 시상자 단체사진

또한 결승에 오르는 높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아쉽게 은메달을 목에 건 대전글꽃중학교 핸드볼팀, 충남여자중학교 하키팀과 대전가양중학교 럭비팀은 창단 30년만에 결승에 진출하며 선전했다.

특히 우리시 전통적인 효자 종목인 탁구에서는 대전동산중학교 탁구팀(권혁, 김연규, 박세열, 박준희, 유희재, 이규홍)이 단체전 우승으로 대회4연패를 달성하였고 특히 권혁(대전동산중)선수는 대회 2관왕(개인전, 단체전)으로 최우수선수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으며, 이와 동시에 이혜린(서대전초) 개인전 금메달과 단체전 준우승, 최나현(호수돈여중)선수가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하며 두 선수 모두 최우수선수로 선정되는 등 탁구에서만 금메달 4개와 은메달 1개를 획득하여 비공인 종목 종합 1위에 올라 다시 한번 전국 최강의 저력을 과시하였다.

야구(남초부) 신흥초 응원단
야구(남초부) 신흥초 응원단

육상, 양궁, 수영, 저전거 등 기록경기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13개, 동메달 11개 획득과 레슬링이 선전한 체급경기에서도 금메달 7개, 은메달 1개, 동메달 9개를 획득하는 등 다양한 종목에서 고른 활약으로 우리시는 2015년 제44회 대회 이후 8년만에 금메달 20개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소년체전에서 최근 8년중 역대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원동력은 선수단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굳은 의지와 신념으로 값진 구슬땀을 흘리며 불철주야 훈련에 매진한 값진 결실이며, 대전시교육청의 예산증액과 시설확충 등을 통해 학교운동부 육성에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선수활동에 불편함을 최소화 하는 등 안정화를 꾀하였고 더불어 시, 체육회, 회원종목단체간의 유기적인 상호 협조체계로 선수육성을 위한 효율적인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은 결과이다.

럭비(남중부) 가양중
럭비(남중부) 가양중

또한 무엇보다 이승찬 민선체육회장 시대를 맞아 학교체육 지원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체육지원단을 신설하여 꿈드림프로젝트사업 추진과 스포츠과학센터 컨디셔닝 지원, 첨단 장비 지원사업 시행, 선수단 훈련장 수시 격려, 각종전국대회 입상선수 격려 등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였으며, 대전스포츠과학센터의 연중 부상선수 재활 훈련지원, 근기능향상지원, 현장 밀착지원사업 등을 통해 선수단 체계적 관리지원도 한 몫을 담당했다.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은 “이번 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해 투혼을 발휘해준 선수단 모두가 자랑스럽고 감사하며, 어린선수들이 안정적인 선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보살펴 주고 응원해주시는 부모님, 지도교사와 코치선생님들께도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며, “대전시체육회에서는 앞으로도 선수들이 마음 놓고 운동에 전념하여 체육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