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식품공학과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현장학습 진행
상태바
공주대, 식품공학과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현장학습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식품공학과(학과장 박윤제 교수)에서는 30여명의 학생들이 일산 KINTEX에서 개최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을 참관하는 현장학습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현장학습은 LINC 3.0 현장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박윤제, 박상현, 구본재 교수의 인솔 아래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장학습으로 진행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식품기기, 포장기기, 안전기기, 호텔레스토랑기기 등 식품관련기기 분야와 국내외 주요 식품소재 및 식품 완제품에 대한 식품관련 종합전시회로서 식품 관련 기업들의 교류 촉진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아시아 4대 식품 산업 전시회이다.

전시회에는 국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식품 기업들의 다양한 상품들과 일반 식품 외에도 식품 소재, 식품 기계 등 폭 넓은 식품 산업 분야의 제품들이 전시되었고,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제품들도 소개되어 식품 산업의 세계적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현장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조별로 관심분야에 해당하는 기업 담당자들과 면담과 컨설팅을 통하여 식품제조공정 및 최신기술을 습득하고, 학내에서 배우기 어려웠던 현장적용기술과 산업화 트렌드에 대하여 밀도있는 학습을 진행하였다.

공주대학교 식품공학과에서는 매 학기마다 식품 관련 최신 전시회에 학생들이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새로운 신제품의 개발 동향과 기술 변화 등을 학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현장학습은 식품분야의 최신 제품 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학생들의 현장 밀착형 교육을 위해 참여하였으며, 이 날 전시회를 통하여 식품공학의 산업적 활용과 전공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식품공학과장 박윤제 교수는 ‘공주대학교 식품공학과는 학생들이 미래의 식품 트렌드를 파악하고 다양한 식품 영역에 대해 흥미를 고취시킬 수 있는 전시회 참관이나 현장 견학 등 현장 밀착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실무역량이 강화된 식품공학 인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