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환경의 날 맞이 ㈜ 에코인에너지와 업무협약
상태바
공주대, 환경의 날 맞이 ㈜ 에코인에너지와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5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적 처리와 효율적 자원화에 앞장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5일 대학본부 중회의실에서 주식회사 에코인에너지와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행사는 김기선 사무국장, 정형기 총무과장과 ㈜에코인에너지 이인 대표이사, 오승훈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국립공주대는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캠페인을 독려하고, 폐플라스틱 재활용으로 선제적 재활용 정책 개발과 추진함으로서 안전하고 깨끗한 캠퍼스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공주대는 학내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을 ㈜에코인에너지가 재활용할 수 있도록 무상 제공하며, (주)에코인에너지는 이를 폐플라스틱의 친환경적 처리와 효율적인 자원화에 활용하고 폐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교육 등을 국립공주대에 제공하는 것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기선 사무국장은 “플라스틱 등 쓰레기 분리수거 문제가 공주대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심각한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 시너지 효과가 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에코인에너지 이인 대표이사는 “기관과 체결하는 첫 업무협약으로 폐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교육 제공 및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협력 사업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에코인에너지는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기술로 자원순환과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앞장서는 대표적인 스타트업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