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희망채움 나눔냉장고’ 이웃사랑 온정 이어져
상태바
공주시, ‘희망채움 나눔냉장고’ 이웃사랑 온정 이어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1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희망채움 나눔냉장고 사진
희망채움 나눔냉장고 사진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산성시장 문화공원에 위치한 희망채움 나눔냉장고에 따뜻한 이웃사랑이 이어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운영에 들어간 희망채움 나눔냉장고는 주민 누구나 자발적으로 식료품 등을 기부하고 음식이 꼭 필요한 복지 취약계층 누구나 이용할수있는식품나눔 냉장고이다.

그동안 공주산성시장상인회를 비롯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주기초푸드뱅크, 햇살어린이집, 판야, 바로마켓, 온다방, 태성루, 공수원교회 등 많은 기관단체와 이웃들의 온정이 나눔냉장고를 가득 채우고 있다.

지난 5월 31일 기준 9백명에 가까운 이웃들이 나눔냉장고를 통해 식료품을 지원받았다.

나눔냉장고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오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휴게시간) 운영되며 공휴일은 이용이 불가하다.

냉장고를 이용한 시민(익명)은 “집 근처에 생필품을 지원받을 공간이 생겨 감사하다”며 “나눔냉장고가 더욱 활성화되어 많은 어려운 이웃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는 나눔냉장고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유관 기관단체와 기업체, 일반 시민의 적극적인 기부를 기대하고 있다.

이용 및 기부 관련 문의는 공주시청 복지정책과 행복키움지원팀(☎041-840-81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