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연시 나눔과 돌봄의 정신, 솔선수범 실천
상태바
연말 연시 나눔과 돌봄의 정신, 솔선수범 실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09.12.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사랑나눔 1일 봉사활동 나서

충청남도교육청 중등교육정책과 전직원은 19일 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공주 왕촌에 위치한 소망공동체 사회복지시설에서 사랑나눔 1일 봉사활동에 나섰다. 

연말연시에 즈음하여 사회복지시설 방문을 통한 나눔 문화 확산과 교육사랑 을 실천하기 위해 계획된 이날 봉사활동은 중증장애자 간호, 목욕, 세탁봉사 및 주변 청소에 이어 원생들과 체육활동을 실시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충남교육청은 바른 품성 함양을 위해 나눔과 돌봄의 1과(課) 1 사회복지시설 결연 활동을 전개 14개 시․군 총 28개 아동 및 장애․노인복지시설을 방문 전 직원이 참여하는 솔선수범의 자원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광희 중등교육정책과장은 "연말연시 들뜬 분위기로 소외계층의 어려움을 잊기 쉬운 시점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생활하고 있는 학생 및 장애인․노인들을 위한 민간 후원인이 감소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앞으로 교육전문직들이 솔선수범 하여 사회복지시설을 자주 찾고 서로 베푸는 나눔의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중등교육정책과는 앞으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주기적으로 실시,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 계층과 어려움을 함께하는 교육사랑 실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김태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