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NH농협은행으로부터 채육인재 장학금 전달받아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NH농협은행으로부터 채육인재 장학금 전달받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11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활동으로 총 1억 원 지원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오른쪽)과 김기관 본부장이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1일에 청사 3층 접견실에서 NH농협은행 세종본부(본부장 김기관)와 체육인재 지원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세종시교육청 최교진 교육감과 NH농협은행 세종본부 김기관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NH농협은행 세종본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리 지역과의 따뜻한 동행을 위한 ‘교육청 협력 사회공헌’ 사업으로 총 1억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먼저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전국동계체육대회 출전 예정인 개인 학생 선수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조치원신봉초와 세종고 등 학교운동부 운영 학교에도 훈련비를 지원하여 운동부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될 예정이다.

이날 장학생을 대표하여 참석한 장기중 정혜은 학생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시고 이렇게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다음 목표인 청소년 국가대표가 되기 위해 더욱 열심히 훈련 중이니 제 꿈을 응원해주세요”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NH농협 세종본부가 세종의 아이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듯하다”라며, “우리 교육청도 이 같은 고마운 뜻을 잘 살려서 체육인재를 지원하는 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기관 본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작은 힘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마련했다”라며, “세종시 체육인재들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멋지게 성장하도록 항상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