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위해 네이버·한남대와 업무협약
상태바
소진공,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위해 네이버·한남대와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2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0일 소진공 본부에서 업무협약
예비창업 대학생 대상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나선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사진자료1] 20일(수) 대전 소진공 본부에서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가운데), 한남대 이광섭 총장(오른쪽), 네이버 공기중 교육센터장(왼쪽)이 업무협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일 대전 소진공 본부에서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가운데), 한남대 이광섭 총장(오른쪽), 네이버 공기중 교육센터장(왼쪽)이 업무협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과 한남대(총장 이광섭),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9월 20일, 대전 중구에 위치한 소진공 본부에서 기업가형 소상공인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 한남대 이광섭 총장, 네이버 공기중 교육센터장이 참석하여 기업가형 소상공인 양성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표명하였다.

각 기관은 기업가형 소상공인 인재 육성을 다음과 같이 협력한다. 

한남대는 평소 온라인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선발해 네이버가 제공하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개설하며, 네이버는 전문 인력을 활용하여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이론부터 영상제작 실습까지 온라인 셀러 전문가 양성 교육을 제공한다.

소진공은 교육생에게 알맞은 지원사업을 연계하여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의 도약을 돕는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네이버의 온라인 비즈니스 노하우를 지역 학생들에게 전수하여 창업 초기에 겪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나아가 성공하는 온라인 셀러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교육을 추진하여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과 성장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