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황원재 학생, 병원행정 대학생 포스터 공모전 장려상 수상
상태바
공주대 황원재 학생, 병원행정 대학생 포스터 공모전 장려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0.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공주대 황원재 학생
공주대 황원재 학생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보건행정학과에 재학 중인 황원재 학생(지도교수 홍성애)이 사단법인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권영식)에서 개최한 ‘제1회 병원행정 대학생 포스터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에서 황원재 학생은 건강 정보 이해와 활용능력(헬스 리터러시)이 낮은 집단은 건강 생활을 실천하지 않는 비율이 높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쉽게 건강 관리를 하기 위한 빠르고 정확한 건강 지식 뉴스레터 ’LITAL(리탈)‘]을 발표하였다.

황원재 학생은 "건강정보 이해 및 활용 능력(헬스 리터러시)은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에서 제시될 만큼 앞으로 건강한 삶을 사는데에 있어 필수적으로 챙겨해야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더불어 질환 치료, 건강 관리 및 증진에 있어 가장 먼저 생각하고 찾는 곳이 병원이다. 

건강정보 이해 및 활용 능력(헬스 리터러시)를 강화하여 병원에서 지시하는 복약지도 사항과 질환 관리 방안을 잘 이해하여서 모든 이가 건강에 있어 균등한 기회를 가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1회 병원행정 대학생 포스터 공모전’은 사단법인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에서 주최하였으며, 급변하는 보건의료 환경과 어려운 취업환경에 힘들어하는 미래 병원행정인들에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회원들의 성장에 활용하고자 본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