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아동 ․ 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튼튼학교 운영
상태바
천안시, 아동 ․ 청소년 정신건강을 위한 마음튼튼학교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0.1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천안시가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사업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교육·검진 연계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학교를 선정해 ‘마음튼튼학교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는 2023년도에 신설한 ‘마음튼튼학교 인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인증 학교에는 ▲인증서 및 현판 증정 ▲재학생 마음돌봄을 위한 정기회의 ▲찾아가는 심리치료프로그램 제공 ▲교직원에 대한 정신건강 교육·힐링 캠페인 등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4월 천안봉서중학교를 시작으로 9월에는 천안아름초등학교, 10월에는 성환고등학교를 마음튼튼학교로 인증했다.

마음튼튼학교로 인증된 성환고등학교는 전교생 대상 자살예방교육을 9월 11일 실시했고, 교직원 대상으로 10월 18일 학교정신건강상담 워크숍을 진행하기도 했다.

학교정신건강상담 워크숍은 청소년 자살현황과 특성, 청소년 상담기법 등을 교육하고 시연해 교사들이 학교에서 직접 청소년 자살예방상담을 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줬다.

이현기 천안시서북구보건소장은 “지역사회 내에서 인증학교를 중심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학생·교직원이 함께해 안전하고 건전한 정신건강 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041-578-9709)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