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영양플러스 이유식교실’ 진행
상태바
천안시, ‘영양플러스 이유식교실’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0.1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지난 17일과 19일 2회에 걸쳐 이유식에 관심이 있는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영양플러스 이유식교실’을 진행했다.

건강한 아이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 이번 교육은 영유아 부모·임산부·천안시민을 대상으로 신세계백화점 천안아산점에서 이유식 전문강사와 함께 운영됐다.

이유식 교실은 월령별 영유아의 식생활 알아보기·이유식 만들어보기·이유식 개별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월령별 영유아에 따라 △초기 이유식(고구마 미음) △중기 이유식(채소진죽) △후기 이유식(소고기 진밥)으로 나누어 이유식을 만들었다.

이유식 교실 참가자들은 교육 이후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이유식 필요성에 대해 알게 되고, 실습을 통해 이유식 조리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답하는 등 교육 전반에 걸쳐 높은 호응도를 나타냈다.

안현숙 동남구보건소장은 “이유식 만들기는 초보 엄마들의 공통된 고민거리인 만큼 이유식 교실을 통해 이유식에 대한 부담을 덜고 육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는 영유아와 임산부를 대상 영양플러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영양 플러스 사업은 중위소득 65% 이하 가구 중 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영양 섭취 상태 불량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을 보유한 임산부, 출산부, 모유수유부 및 생후 72개월까지의 영유아에게 영양교육과 보충 영양식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관련 상세한 문의는 동남구보건소(영유아모성팀 041-521-5032, 5038) 또는 서북구보건소(영유아모성팀 041-521-5924, 595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