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국제우호도시 베트남 박장시 대표단 접견
상태바
대전 서구의회, 국제우호도시 베트남 박장시 대표단 접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1.24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도시 간 교류·협력 증진 방안 논의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왼쪽부터) 강정수·손도선 의원, 응웬티엔투 박장시 사무차장 , 부반뜨엉 박장시 경찰서장, 짠탄하이 당위원회 부서기, 전명자 의장, 땅딘환 박장시장, 정현서 부의장, 황응옥탄 박장시 홍보·교육위원회 위원장, 신혜영·서다운·신진미 의원

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는 24일 국제우호도시인 베트남 박장시의 땅딘환 시장을 단장으로 한 대표단이 서구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구의회에서는 전명자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이 대표단을 맞이하였고, 본회의장 견학을 시작으로 의장실에서 양 도시 간 교류·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한 후, 구청 로비에서 진행된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에 함께 참석했다.

베트남 박장시 대표단의 이번 방문은 지난 5월 대전 서구가 박장시를 방문한 데 따른 답방으로 우호협력체결 이후 첫 친선 방문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전명자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방문이 상호 이해와 우호 협력을 다지는 발판이 되어, 두 도시가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하고 공동 발전을 이루어 나가기를 바란다”라며 “의회 차원에서도 더욱 활발한 교류와 협력관계를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장시는 수도인 하노이에서 50㎞ 떨어진 박장성의 성도이자 베트남 북부의 경제 중심지로, 2017년부터 대전 서구와 대표단 상호방문 등 꾸준한 사전 교류를 쌓아왔으며 지난 5월 31일 박장시에서 우호도시협력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