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성형외과 송승한 교수 연구팀, 하안검 재건 관련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상태바
충남대병원 성형외과 송승한 교수 연구팀, 하안검 재건 관련 논문 국제학술지 게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0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 성형외과 송승한 교수와 권혁재 교수 연구팀이 최근 발표한 『하안검 결손부위의 맞춤형 결손 재건』 논문이 성형외과학 SCIE 학술지 'Journal of Craniofacial Surgery' 최근호에 실렸다.

그동안 하안검의 결손은 재건하기 어렵고 재건하더라도 흉터나 기능적 장해가 남아 환자의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연구팀이 7년간의 후향적 연구를 통해 이 논문에서 제안한 ‘맞춤형 하안검 재건성형’ 방법은 중안면 거상술과 점막연골이식편을 이용하여 환자마다 다른 크기와 깊이의 하안검 결손을 기존의 방법들에 비해 합병증이 적고 기능적·미용적으로 더 우수하게 재건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다.

이는 미용적 영역에서 주로 사용되던 중안면거상술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재건영역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송승한 교수는 “수술이나 외상, 악성종양 등으로 발생한 하안검 결손은 치료가 어렵고 삶의 질을 악화시킬 수 있다”면서 “연구팀에서 발표한 방법을 활용하여 하안검 결손을 성공적으로 재건해 우리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분들의 삶의 질에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