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족센터 '디딤돌 가족봉사단' 연탄봉사 활동 기지개
상태바
서산시가족센터 '디딤돌 가족봉사단' 연탄봉사 활동 기지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연탄봉사활동
연탄봉사활동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 디딤돌 가족봉사단(단장 신정숙)은 17일 올해 첫 봉사활동을 가족봉사단원 및 직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탄봉사활동으로 진행했다.

올해 4년째 이루어지는 연탄봉사활동은 기금모금 활동을 통해 디딤돌 가족봉사단원과 센터 직원이 함께 동참하여 140여만원을 마련하였다.

마련된 기금은 1,600여장의 연탄을 구입하여 후원해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 서산·태안지부와 연계해 이루어졌으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인 부석면의 시각장애인가정과 운산면의 독거노인가정에 각 800여장씩 전달하여 작은 불꽃으로 따뜻한 온기를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연탄봉사활동에 참여한 최OO 봉사자는 “아이들이 용돈을 보태 연탄이 필요한 이웃분들께 조금씩이라도 후원하고 전달할 수 있어 보람이 있었고, 아이들이 나만 생각하는 사람이 아닌 주위를 돌아보며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2024년 디딤돌 가족봉사단 봉사활동으로는 ‘연탄나눔, 농촌일손돕기, 환경정화활동,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족을 위한 사랑의 송편 나눔, 어르신들을 위한 네일아트, 손마사지와 다문화가족 자녀들과 관내 4개 고등학교 학생들과 연계해 학습지원을 하고 있는 학습멘토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