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추진
상태바
예산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2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예산군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추가 설치해 오는 7월 1일부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지역급식관리지원센터)로 통합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은 지난 2016년부터 관내 어린이를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설치하고 급식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해 다년간 전문성을 쌓아왔다.

최근 취약계층의 안전한 급식 제공과 영양관리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군은 그동안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어린이급식소 대상 사업에 사회복지시설 급식소를 지원 대상으로 확대해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50인 미만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에도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통합 운영으로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50인 미만의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등록신청을 받아 △주기적인 안전‧위생‧영양 순회 방문 △질환별 맞춤 식단 제공 △대상자별 식생활 교육(입소자, 조리원, 시설종사자) 등에 대한 급식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입소자에게는 영양 관리 카드를 작성해 상담을 통해 더 세심하고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의 급식소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급식 사각지대 없이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위생 및 영양관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7월부터 신규 설치되는 사회복지급식관리센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