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
상태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근로복지공단과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22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22일 국립청도숲체원에서 열린 산재 근로자 심리안정 지원 산림복지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마치고 남태헌(맨우측에서 다섯번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과 박종길(맨좌측에서 다섯번째)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과 산재 근로자의 정서적 안정을 목적으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재 분야 공공서비스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산재 근로자의 마음을 돌보기 위해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고품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산재 근로자 일상 복귀 지원을 위한 산림복지시설 및 서비스 활용 ▲산재 근로자 심리 불안 해소 및 재활 의욕 고취를 위한 산림복지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효과성 측정 등이다.

양 기관은 올해 산재 근로자 가족 화합 및 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산재 근로자의 일상 복귀 지원을 위하여 지속해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남태헌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재 근로자가 숲에서 건강을 되찾고 일터에 안정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림복지 기반 사회적 관계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