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전익현 의원, "우리 섬 안전지킴이 안전 활동 지원 강화"
상태바
충남도의회 전익현 의원, "우리 섬 안전지킴이 안전 활동 지원 강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2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익현 의원 대표발의 ‘유인도서소방시설 설치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 예고
지킴이 역량강화‧재해보상‧수당지급 근거 마련… “도서주민 안전 확보 기대”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전익현 의원(서천1, 더불어민주당)
전익현 의원(서천1,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회는 전익현 의원(서천1·더불어민주당)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유인도서 소방시설 설치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을 예고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우리 섬 안전지킴이’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화재 및 재난 대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으로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3항을 근거 법령으로 명시함으로써 법적 안정성을 확보했다. 또한 화재 및 재난 대응 출동 시 수당 지급 근거를 마련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한 활동 보장을 위해 재해보상 단체보험 가입을 지원하도록 명시했다.

전익현 의원은 “유인도서 지역은 소방 인력 부족으로 화재나 재난 발생 시 심각한 피해를 볼 수 있다”며 “안전지킴이는 이러한 상황에서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어서 이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전 의원은 “역량 강화 및 재해보상 지원으로 유인도서 주민의 안전은 물론 안전지킴이의 안전도 함께 확보해 나가길 기대하면서 이번 개정안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개정안은 3월 5일부터 열리는 제350회 임시회에서 심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