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중앙소방학교 현장방문
상태바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중앙소방학교 현장방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01 0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지휘역량강화센터 방문, 정예 소방공무원 양성 과정 및 재난 상황 체험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시의회(의장 이순열) 교육안전위원회 위원들은 28일 공주시 사곡면에 있는 중앙소방학교(학교장 김승룡)를 방문하여 지휘역량강화센터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교육․훈련시설 견학 및 화재진압 프로그램 등을 체험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최근에 발생한 세종시의 아파트 화재 등 각종 재난, 재해에 대비하여 현장지휘관의 대처 능력 등 지휘역량 강화와 현장 대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마련됐다.

현장방문 모습

교육안전위원회는 먼저 중앙소방학교 지휘역량강화센터 조직 및 인력 운영을 살펴보고 센터의 기능과 주요업무를 보고 청취했다.

이후에는 재난 상황 가상현실(VR) 체험을 통해 실제와 같은 재난 상황에서 현장지휘관의 역할을 간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수난구조훈련장과 실내외 종합훈련장, 도시탐색구조훈련장 등을 차례로 둘러보고 방문 일정을 마쳤다.

참석한 위원들은 “오늘 현장 방문을 통해 체계적인 현장지휘관 양성 과정을 면밀히 살펴볼 수 있었다”면서, “최근 기후변화와 건축물의 대형, 복잡화로 인해 재난의 규모가 더 커져 위험해지고 있어 무엇보다 현장지휘관의 현장 대응력과 지휘역량이 중요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지원 정책들이 우리 시에도 반영될 수 있도록 살펴보겠다”고 강조했다.

참고로, ′24년 1월 기준 인접 시도 현장지휘관 자격인증 현황을 살펴보면 세종시에서만 13명이 자격을 취득하여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