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스마트팜 클러스터 상생 발전 협약
상태바
충남도립대, 스마트팜 클러스터 상생 발전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0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립대-청양군농업기술센터, 실습온실 공동 사용 및 운영 기술 개발 맞손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사본 -스마트팜학과_업무협약_(1)
사본 -스마트팜학과_업무협약_(1)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 스마트팜학과와 청양농업기술센터가 스마트팜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문행 충남도립대 스마트팜학과장과 남윤우 청양농업기술센터 소장은 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스마트팜 클러스터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의 핵심은 스마트팜 교육 및 연구를 위한 실습온실을 공동 활용하는 동시에 스마트팜 운영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게 골자다.

협약에 따라 청양군농업기술센터는 도립대 재학생들이 원활한 실습을 받을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충남도립대 스마트팜학과 재학생은 청양농업기술센터에 마련된 실습실에서 수경재배를 비롯한 스마트팜 환경 제어 실습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청양군 스마트팜 확산 및 보급을 위한 지자체, 대학 간 협력 체계를 공고히 다지는 동시에 공동연구도 추진키로 했다.

양 기관은 품질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팜 운영 기술을 비롯한 고온기 등 환경 극복 운영 기술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문행 학과장은 “양 기관이 상생하여 스마트팜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실습과 공동 연구로 고부가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