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금곡초등학교, 청렴 및 교통안전 캠페인
상태바
아산교육지원청 금곡초등학교, 청렴 및 교통안전 캠페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금곡초등학교(교장 성시순)는 3월 21일(목) 아침 등교 시간 8시 20분부터 8시 40분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청렴 캠페인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3월은 입학과 개학으로 새로운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나 설렘 가득한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의 시작과 청렴한 학교 안전한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학생과 보호자, 교사 모두의 협조와 관심이 필요한 때이다.

학교 관계자들은 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도 및 차도, 교통안전시설물을 살피며 등·하굣길에 위험이 될 만한 요소 및 취약사항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에 힘쓰고 있다.

본교는 등교 시간에 맞추어 학생회 학급 임원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학생회 임원들은 <보행 중 스마트폰 금지> , <길을 걸어가며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요>, <청렴한 학교 안전한 학교> 캠페인 피켓을 직접 들고 등교하는 친구들에게 홍보하였으며, 학교 앞 안전속도 30km 서행, 교문 앞 주정차 금지 등 운전자의 운전 법규 준수, 청렴한 학교 문화 만들기를 강조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회 임원들은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직접 실천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안전한 교통 문화 정착과 성숙한 시민의식과 안전의식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