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폐건전지 모아 새건전지로 바꿔가세요”
상태바
대전 동구, “폐건전지 모아 새건전지로 바꿔가세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7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매주 수요일 구청 방문하면 폐건전지 20개를 새건전지 2개로 교환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자원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폐건전지 교환사업을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폐건전지는 생활폐기물과 혼합 배출되면 처리 과정에서 망간, 수은, 카드뮴 등 중금속 유해 물질이 유출돼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나, 분리 배출되는 경우 아연, 니켈, 코발트 등 희소 금속자원을 회수해 재활용할 수 있다.

이에, 구는 금속자원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오는 4월부터 손상되지 않은 폐건전지 20개를 새 건전지(AA형 또는 AAA형) 2개로 교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교환을 원하는 주민은 4월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구청 환경과(5층)를 방문하면 되며, 주민 1인당 월 최대 40개까지 새 건전지로 교환 가능하다.

교환 물품 소진 시 교환 사업은 종료되나, 폐건전지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배출할 수 있다.

또, 폐건전지 교환 사업 외에도 종이팩 1kg을 화장지 한 롤 또는 종량제 봉투(10ℓ) 1매로, 젤 유형 얼음팩 10개를 종량제 봉투(10ℓ) 1매로 교환해주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유팩, 얼음팩 교환 사업은 가까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재활용 가능 자원 교환 사업은 주민이 직접 참여해 환경오염 예방과 자원순환 촉진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교환 사업 확대와 다양한 자원 재활용 활성화 시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