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용운도서관 주관 ‘정지아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상태바
대전 동구, 용운도서관 주관 ‘정지아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제60회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작가와 저자가 소통하는 ‘정지아 작가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용운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참석자들은 강연 후 작가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을 듣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작가와 소통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강연 참여 신청은 이달 2일부터 21일까지 지역주민 누구나 동구 평생학습과 홈페이지, 방문, 전화(042-259-7025) 접수로 할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까지만 모집한다.

이날 강연에 나서는 ‘정지아 작가’는 1996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당선을 시작으로 다수 작품을 집필했으며, 저서로는 ▲행복 ▲봄빛 ▲숲의 대화 ▲아버지의 해방일지 ▲나의 아름다운 날들 ▲마시지 않을 수 없는 밤이니까요 등이 있다.

또한, 이효석문학상, 한무숙문학상, 김유정문학상, 심훈문학대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과 2023 서점인이 뽑은 올해의 작가로 선정됐으며, 현재 활발한 강연 활동을 통해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강연회를 통해 작가와 소통하며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언제든지 책을 가까이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1동 1도서관 설립, 스마트도서관 개관 등 다양한 독서 장려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 동구 용운도서관(042-259-70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